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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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by 인포인포 코코아리스트 2021.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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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이제 날이 더워지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중성지방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중성지방 쉬가 높아지게 되면 각종 질환이나 건강을 위협하는 합병증도 찾아오게 됩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300넘으면

중성지방 수치가 300이 넘어가게 되면 심혈관질환이나 췌장염 등 다양한 합병증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적절한 생활습관으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네요. 중성지방의 경우 체지방으로 이해하시면 편하며, 우리 몸의 지방은 몸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로 중성지방이나 유리지방으로 구분됩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시는 분들은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게 되며 , 이 기름진 음식의 지방 성분은 간에서 중성지방으로 바뀌면서 내장 지방 형태로 저장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복부비만이 쉽게 나타나며,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도 높아집니다. 때문에 기름진 식단보다는 단백질이나 채소섭취 ,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중성지방 정상수치

중성 지방 정상 수치의 경우 공복 혈당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150mg/dL 일 시 경계수준이며 200 이상일 시 높은 수준으로 관리가 필요한 수치입니다. 따라서 중성지방 수치를 화긴하는 것이 중요하며 , 중성지방이 높아지는 이유로는 음식섭취 때문입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시는 것이 좋으며, 저탄고지 식단이 좋습니다. 또한 술 섭취는 중성지방 생성효소를 늘리기 때문에 금주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피자나 햄버거 치킨 같은 패스트푸드 류, 고기 등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흑마늘 또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 개선하는데 좋으며 마늘을 규칙적으로 섭취한 흰쥐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중과 중성지방이 크게 감소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 사과 , 호두 섭취 또한 심혈관 건강에 좋으며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중 하나라 알려져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가벼운 등산 , 조깅 , 수영도 낮추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은 여러가지입니다. 항산화 기능이 들어있는 베리류의 섭취도 좋으며, 귀리로 밥을 섭취하시게 되면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합니다. 특히 중성지방 , 콜레스테롤 배출에 탁월하며 초록빛 채소 섭취 또한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가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케일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아침마다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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