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는 부부 생활에 있어서나 , 스스로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이 코골이로 고민하시거나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존재할까요? 코골이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면 무호흡증을 동반해서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신체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치료법

코골이는 좁은 기도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며 ,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체중을 줄이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 코를 골 확률이 높아지며 , 살이 쪄서 기도가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기도가 좁아지는 이유로는 비만을 비롯해 음주나 , 흡연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답니다.

 

 

또한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옆으로 누웠을 때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옆으로 자면 기도가 넓어지기 때문에 줄어들며, 옆으로 편하게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바디 베개를 안고 자거나, 잠옷 뒷면에 동그란 것을 붙여서 무의식중에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코골이 방지기구

부정교합으로 코골이가 발생하신 분들은 하악전방이동장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며, 이는 코고는 소리가 줄어들며 입 안에 간단하게 착용하는 기구 중 하나라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코골이 방지 스트립이 있으며, 코가 자주 막히는 분들에게 좋으며, 코로 숨을 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코골이 줄이는 운동

코골이 줄이는 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많은 방법 중 대표적인 방법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입을 크게 벌리신 뒤 아 소리를 내는 겁니다. 소리를 낼 때 혀를 최대한 밑에 둔 후 5초간 소리를 내셔야 하며, 혀 끝을 올리고 5초 정도 버티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합니다.

 

 

이는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운동법으로 혀 전체를 바닥에 댄 후 5초간 꾹 누르거나, 혀 끝을 윗니에 댄 후 입 천장 뒤로 최대한 당기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합니다.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체중 조절도 필요하니 규칙적인 운동도 습관화하시면 좋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자세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옆으로 누워서 기도를 조금 더 넓게 해서 잘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술을 줄이시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공기가 움직이는 통로를 방해하는 것이 술이기 때문에 코골이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음주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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