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용자 paperins 2020. 4. 7. 15:05

수원시는 4월 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수원시는 4월 2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등록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은 4월 9일 오전 10시부터 4월 30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는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과부하와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청 5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태어난 해 끝자리가 1,6인 사람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 신청 가능하며 주말에는 생년 상관없이 모든 시민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월 내로 신청하는 사람들은 대상 여부 확인 후 본인 명의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해줍니다.

 

지원금은 빠르면 하루, 늦어도 일주일 안에 지급하며 5월 1일 이후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는 시민에게는 지역 화폐, 온누리 상품권, 선불카드 등으로 지급됩니다.

 

 

4월 20일 부터 5월 17일에 동행정복지센터에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오후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교통 약자 등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 온라인 신청이나 동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여의치 않은 시민들을 위해서 5월 중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신용카드/지역화폐/선불카드

 

 

신용카드, 경기지역화폐카드, 선불카드 등을 활용하여 재난기본소득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지역화폐로 지원받기를 원하는 시민은 4월 9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원시 재난기본소득은 온누리상품권 지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4월 2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은행에서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재난기본소득은 5부제 시행으로 출생연도 기준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원시는 4월 7일부터 수원형 재난기본소득 전담 콜센터를 9일부터 주민전산조회팀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신속하게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