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대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무급휴직근로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접수 6월 1일~7월 70일, 현장접수는 7월 1일~20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이 되시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많이 생각하시는데 서울 중구 서울고용복지센터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상담 창구에서 민원인들이 신청 가능 여부 등 관련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신청은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는 지원대상, 자격요건, 지원내용/신청방법, 제출서류, 모의확인, 신청확인 등의 메뉴를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19.12~20.1월에 노무를 제공하고 소득이 발생한 특고.프리랜서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가 해당됩니다.

 

교육 : 학습지교사, 학원 및 교육연수기관 강사, 스포츠 강사 및 트레이너, 방과후 교사 등

운송 : 지입기사(레미콘트럭 등), 구난차기사, 기타 자동차 운전원(학원버스 운전기사 등) 공항.항만.시장.철도.창고 관련

여가 : 연극배우, 작가(방송작가 사진작가 등), 애니메이터, 여가 및 관광서비스 종사원 등

판매 : 방문판매원, 영업사원, 대출.신용카드모집인, 보험설계사, 텔레마케터 등

서비스 : 골프장 캐디, A/S기사, 정수가 방문점검원, 수도.가스.전기 검침원, 간병인, 대리운전.퀵서비스기사, 가사.육아도우미

기타 : 생활정보신문배포원, 의류판매중간관리자, 심부름기사, 목욕관리사, 북큐레이터, 통.번역가, 애견미용사, 웨딩플래너, 음악가 등

 

지원대상, 자격요건에 대한 증빙서류는 각각 준비하셔야 합니다.

 

영세 자영업자

19.12~20.1월에 자영업을 영위한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유흥.향락.도박 등 일부 업종 제외)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을 운영하는 자, 광업.제조업.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 10인 미만의 사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2조)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 시 대표 사업장 1개만 신청 가능합니다. 증빙서류(제출서류)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무급휴직자

50인 미만 기업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자 중 20.3~5월 사이에 무급휴직한 근로자

 

개별 근로자의 동의에 따라 근로기준법 제 46조에 따른 휴업수당(통상임금 70/100)을 지급받지 않고 무급으로 쉬고 있는자

 

총 신청기간은 7월 20일까지이며 6월 1일부터 6월 12일 기간에는 5부제로 시행되며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0만원씩 3개월동안 지급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총 1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자격조건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세요.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모의확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자격조건, 모의확인에 해당되는걸 체크하시고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이라면 최종 신청까지하고 신청내역확인까지 하면 신청이 끝이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돈들이 많은데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