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도, 서울시 긴급생계자금에 이어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도 신청이 들어갑니다.

 

신청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2일까지로 정해졌습니다. 30일간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방문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시스템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시스템

 

 

홈페이지 http://care.daegu.go.kr에서 서 신청이 가능하며 시, 구군 홈페이지 배너나 팝업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생계자금은 선착순 지급이 아니라 대상자로 선정되면 신청순서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지급되고 있습니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 긴급생계자금 온라인 신청은 4월 3일, 방문신청은 4월 6일부터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모든 경기도민에게 10만원 지급, 서울시는 가구원에 따라 최대 50만원, 대구시는 세대원수에 따라 1인 세대 50만원, 2인세대 60만원, 3인 세대 70만원, 4인 세대 80만원, 5인 이상 세대 90만원까지 세대원 수에 따라서 차등 지원됩니다.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

 

공고일인 3월 30일 0시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가 지급대상자입니다.

 

중위소득 100%이하 건강보험료 기준표는 세대별로 배부되는 안내문과 시와 구군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시간은 대구은행, 농협은 0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우체국과 행정복지센터는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평일에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는 토, 일요일에도 접수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신청서는 최소한 내용만 기재하도록 되어있고 장애인, 고령자, 거동불편 등으로 접수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찾아가는 접수절차를 마련하였으며 이의신청 절차도 마련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하였습니다.

 

긴급 생계자금은 선착순 지급이 아니라 대상자가 되면 신청순서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지급되며 신청 기간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긴급생계비지원 전국민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3월 30일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 하위 70%(중위소득 150%)까지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한 만큼 전세계적으로도 재난인 '코로나 19 바이러스', 이..

infoinfo.kr

 

 

서울시 긴급생활지원비 신청방법

서울시 긴급생활지원비 신청 3월 30일부터 서울시 복지포털 사이트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요일별로 신청하는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가 떴습니다. 3월 30일부터 선착순이 아닌 소득..

infoinfo.kr

 

 

경기도민 10만원 신청방법

경기도민이라면 경기지역화폐 10만원 받아가세요. 경기도민 지역화폐 1인당 10만원식 지원받기 위해서는 카드발급신청을 먼저 해야합니다. 구글플레이 - 경기지역화폐 앱설치 - 해당지역화폐 신청 먼저 사람들 몰..

infoinfo.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