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제도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by infoinfo 2022. 9. 2.
반응형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9월 기준으로 8만 5492명입니다. 많은 인원들이 늘어나는만큼 생계가 어려워지면서 대출을 받는사람도 늘어나고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국가에서도 다양한 지원정책과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국민들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확진이 된 경우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한 이후에 양성이 나오면 PCR을 통해 한번 더 검사소에서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확진이 나오면 확진자이며 7일간 자가격리 후 통지서 확인 후 코로나 지원금을 지급해줍니다. 코로나의 경우 건강보험 실비보험 등과 다르기에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현재 정부24에서 간편 인증을 통해 코로나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지원금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현재 코로나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경우 오프라인으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했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 생활비 신청에 대해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지역복지센터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의 경우 지급계좌를 확진자 또는 본인 계좌로 제한합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 온라인신청을 할 경우 현금으로 지급되며 격리 해제일(격리기간이 종료된 날의 익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2022년 코로나19로 입원 및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이 신청대상자입니다.

신청서류 : 생활지원비 신청서, 격리대상자 본인 통장(사본), 신분증, 위임장(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등)

 

코로나생활지원금 대상 및 지급액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급액은 1인 기준으로 10만원, 2인 15만원으로 편성되었습니다. 기존에 1일당 4.5만원을 줬던 것에 비해 금액이 줄어들긴 했지만 지속적으로 확진자들에게 지원금을 정부에서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바뀐점

지난 7월부터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한 일부 내용이 변경되면서 신청 지급 적용 대상 또한 달라졌다고 알고계실텐데요, 이제는 소득을 기준으로 지급 대상여부가 갈리게 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되는 가구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격리 시점에 따라 기준이 다르게 적용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준중위소득 100% 여부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미리 자신의 월 납입 보험료를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급휴가를 제공받았거나 해외에서 입국 후 격리된 경우, 관련 수칙 위반자나 별도 지자체 재정지원을 받는 종사자라면 기존과 같이 신청 및 지급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생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http://m.site.naver.com/10SF2

 

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신청 제도를 보다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0